코로나19로 일상생활에 다양한 변화가 생기면서 경험하는 불안을 누구나 겪고 계실거예요.
감염병이 유행한다는건 우리의 일상에 매우 큰 변화니까요-
이러한 불안을 과도하게 걱정하거나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반응이니까요!
하지만 마음에서 생긴 고통이나 불안을 잠재우지 않는다면 큰 병이 될수도 있겠죠?
상월곡실버복지센터 공유하는 다양한 컨텐츠들과 함께
오늘 하루 힐링하는건 어떠세요?
----------------------------------------------------
상월곡실버복지센터와 함께하는 <마음방역 캠페인> 2회.
"일소일소 일노일로 一笑一少 一怒一老"
한번 웃으면 한층 젊어지고, 한번 화내면 한층 늙는다라는 뜻의 한자성어가 있죠?
센터에 방문하는 어르신들이 친구들과 함께 하하호호- 웃으시던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웃음만큼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도 없을텐데요
안티에이징에 관해 강조한 한 의사는 이런 경험담을 들려 줬습니다.
미국 LA의 한 병원에 근무할 당시 2명의 1기 폐암환자를 돌볼 때 이야기를 들려줬다. “한 분은 내가 폐암 3기가 아니라서 행복하다고 말했고, 다른 분은 내가 폐암에 걸렸다며 절망했다. 똑같은 1기 환자였는데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었던 분은 오랫동안 건강을 유지했고, 절망에 빠진 분은 급속도로 병세가 악화되는 것을 지켜봤다. 마음 속 ‘해피 바이러스’가 건강에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치는지 알 수 있었다.” 스트레스를 조절할 줄 알고,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 사는 것이 ‘건강하게 나이드는 법’의 매우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잘 설명해주는 예였다. 김 원장은 마지막으로 ‘일소일소 일노일로(一笑一少 一怒一老)’(한번 웃으면 한층 젊어지고, 한번 화내면 한층 늙는다)라는 말이 떠오른다면서 “건강하려면 웃으며 살아야한다”고 강조했다. 출처 : http://www.sportsseoul.com/news/read/160646 |
위의 경험담을 보면 긍정적인 마인드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그 어느때보다 마음이 지친 분들이 많을 거예요.
하하하 크게 한번 웃으며 스트레스를 떨치시는건 어떨까요?
요즘 미스터트롯이 아주 열풍인데요-
미스터트롯 우승자인 임영웅 군도 '일소일소 일노일로'라는 노래를 불러 사람들에게 긍정적 마인드를 주고 있습니다.
오늘의 마무리는 다같이 음악을 들으면서 신나게 웃어볼까요?
다음에도 더 재밌는 정보로 찾아뵐게요~~~~